2013년 12월 26일 목요일

게임처럼 즐겁게 운동하는 push up club

빵형이 지금보다 좀 젊었던 시절에 이런 영화가 있었더랬지요.


네, '파이트클럽'입니다. 아마도 이 앱을 만든 제작자는 이 영화에서 컨셉에 대한 힌트를 얻지 않았나 싶네요.


이 앱의 이름은 '푸시업 클럽 push up club'입니다. 운동도 하고 게임도 즐기는 스포테인먼트 앱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네요.

https://itunes.apple.com/kr/app/pusieobkeulleob-halu-han-beon/id524312409?mt=8

푸시업은 특별한 기구없이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 중에서는 꽤 좋은 운동입니다.
특별히 헬스장에 다니거나 할 시간이 없고 운동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그저 즐기면서 꾸준히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앱은 운동하는 재미와 효과를 동시에 높여줄 수 있도록 몇 가지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메인 화면의 네 가지 메뉴 중에서 맨 위의 '체력단련' 모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화면의 여러가지 센서를 이용해서 푸시업 카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얼굴 인식은 이마 쪽에 스마트 폰을 놓고 팔을 굽혔을때 얼굴이 카메라쪽으로 가까이 가면 카운트가 됩니다.
카메라의 얼굴 인식 기능을 이용한 카운트 방법이에요. 
(코를 박지 않도록 조심하시구요 ㅋ)

근접 센서를 이용하는 법은 그림처럼 배 아래 쪽에 스마트폰을 놓고 푸시업을 합니다.
(배가 너무 나온 분은 팔을 제대로 굽히기도 전에 카운트가 될테니 이 모드는 좀.. 쿨럭)

모션센서는 암밴드등을 이용해서 몸에 부착하고 푸시업을 하는 방법이구요,
버튼 터치는 스마트폰이 어디에 있든 무조건 신체의 일부로 터치를 해주면 됩니다.

센서를 선택하면 간단한 사용방법 설명이 나옵니다.
예를들어 얼굴인식 센서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이 설명 모드가 귀찮으면 '다시는 보지 않기'를 선택합니다.


설명화면을 닫으면 다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프로그램은 푸시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화면이고
목표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시간당 푸시업 수행 갯수를 직접 정할 수도 있습니다.
무한 도전 모드는...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마냥 할 수 있는데까지 하는 도전 모드입니다. (ㅋ)

 


다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서 '대결'모드를 선택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또 다른 스마트기기를 가진 상대와
푸시업 대결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앱을 가장 웃픈 기능 중 하나는 푸시업 구령이나 실시 명령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
군대 모드로 하면 우렁찬 남자 성우 분 목소리 (그것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저음을 가지고 있다는 시영준 성우.. 쿨럭)

http://youtu.be/PMSUmRZz5_Y (시영준님 목소리를 들어봅시다)

를 들을 수 있고, 애인 버전으로 하면 여자 분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애인모드로 놓고 하다보면 그러고 있는 스스로를 다소 변태같다고 느끼게 되면서 슬퍼질 수도 있습니다아...;)


물론 게임센터에 연결해서 혼자서 미션을 깨 나가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구요.
혼자서라도 꾸준히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 앱스토어에 많이 있습니다.

다들 운동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