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8월 6일 토요일

아론의 벌크업 요리 (2) - 돼지고기 두반장 볶음


돼지고기앞다리살 200그람과 기타 재료로 만든 덮밥입니다. 앞다리살은 불고기감이라서 지방이 좀 있지만 상관없습니다. 어차피 벌크업용이니까요. 사진은 미관상 양을 좀 적게 올려서 찍었습니다. 실제로 만들면 저거보다 양이 2배이상 많습니다. 레시피 나갑니다.

1) 돼지고기는 소금, 후추 살짝 뿌리고 화이트와인 약간에 재워놓습니다.
    (화이트와인따위 사실 없어도 됩니다. 남은게 있어서)

2) 느타리버섯은 뿌리쪽 살짝 잘라내고 뜯어놓습니다.

3) 두부는 마파두부용처럼 정육면체로 잘라놓습니다.

4) 냄비에 물을 담고 소금을 약간 넣은 후 끓입니다.

5) 잘라놓은 두부를 데쳐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재료와 볶을때 두부가 잘 으깨지지 않습니다.

6) 양파 1/4개를 길게 채썰고, 마늘 1쪽을 편으로 썰어놓습니다.

7) 잘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한큰술을 두르고 썰어놓은 양파, 마늘을 볶습니다.

8) 양파와 마늘 향이 올리브유에 밸 때쯤 돼지고기를 재워놓은 양념째 부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9)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굴소스 한큰술, 두반장 한큰술을 넣어서섞어줍니다. 돼지고기 양념을 했으므로 너무 많이 넣으면 짭니다. 적당히 넣어주세요.

10) 돼지고기 색이 변하고 잘 볶아지면 그때 두부와 버섯을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두부, 버섯은 오래 볶을 필요가 없습니다.

11) 재료가 잘 뒤섞이면 불에서 내리고 준비해놓은 채소와 잡곡밥 위에 부어줍니다.

12) 짠맛이 느껴지면 그대로 먹고, 덜짜다 싶으면 살짝 고추장을 넣고 비벼 먹어도 괜찮습니다.

일부러 그람수는 적지 않았습니다 .양조절은 취향에 따라 각자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도 벌크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